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고양시, '수두·유행성이하선염'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29 [10: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는 최근 수두·유행성이하선염의 유행시기로 접어들어 환자 및 집단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감염 예방을 위한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수두·유행성이하선염은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감염병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일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보호자는 아이가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수두 접종, 12~15개월과 만 4~6세에 MMR 접종을 하고 접종 여부를 모르는 경우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해 줄 것을 권고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비말) 같은 호흡기 분비물 등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이다.

수두는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수포(물집)가 1주일가량 발생하며 유행성이하선염은 무증상 감염이 20%를 차지하지만 증상이 있는 경우 귀밑 이하선(침샘) 부위가 붓고 1주일가량 통증을 동반한다.

주로 영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에게서 발생률이 높고 봄철 4~6월까지와 가을철 10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환자 발생이 증가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