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부산시, 조선통신사 기록물 세계기록유산 등재 축하 기념행사 개최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23 [09: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산=더데일리뉴스) 부산광역시는 지난 10월 31일 결정된 조선통신사 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축하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문화재청의 후원으로 11월 25일(토)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부산시와일본 나가사키현의 주도로 한국의 부산문화재단과 일본의 NPO법인 조선통신사연지연락협의회를 통해 2012년부터 추진한 ‘한일 양국최초의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공동 등재’, ‘부산시 최초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유‘ 라는 결실을 한일 양국이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다.

세부 행사로는 11월 25일(토) 13시에 해운대 구남로 광장에서 일본에서 온 요사코이단체의대규모 거리 공연, 15시 영화의 전당 하늘 연극장에서 한일 문화예술인들의등재기념 특별 공연, 17시 30분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에서 ‘한일이 하나로 미래로’ 라는주제로 개최되는 학술 디스커션, 18시30분 문화재청 및 한일 양국 조선통신사 연고지역지자체와 함께하는 조선통신사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기념식으로구성된다.

특히 일본에서 온 요사코이 공연단 10개 단체 170명은 부산시의 공식 초청이 아닌 자비로부산을방문하여 조선통신사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의 한일 공동 등재를 축하하고 한일 양국의 교류와협력을 기원하는 거리 공연을 자발적으로 펼칠 예정으로 한일 문화교류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영화의 전당에서는 남상일,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부산시립무용단, 부산예술단등200여명의 문화 예술인들이 조선통신사를 주제로 부산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알리는대규모 공연을 준비하였다.

한편 이번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한일 공동 등재를 기념하고 양국의 교류 협력을 위해 김종진 문화재청장과 나가사키, 쓰시마, 시즈오카, 시모노세키, 세토우치 등 일본의조선통신사 연고지역 자치 단체장이 참석하여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의 의미와함께 향후 공동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