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안산시, 세월호참사 생존자 전시회가 열린다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03 [10: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안산=더데일리뉴스) 2014년 4월 16일 이후 세월호가 향하던 제주에서 치유와 생존을 위해 만들고 그린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가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제주 카페 커피파인더에서 열렸으며, 제주에 이어 서울 전시는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마포구에 서교동(지하철 2호선 합정역 부근)에 위치한 ‘카페 허그인’에서 열린다.

제주세월호피해상담소를 통해 인형, 그림 등 손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약 3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세월호 목적지였던 제주에는 현재 24명의 세월호 생존자가 있다.

이번 주제 ‘미치도록 살고싶다’ 는 생존했다는 스스로의 자책과 트라우마로 여전히 2014년 4월 16일에 시간이 멈춰버린 생존자들이 이제는 나의 삶을 살고 싶다는 간절함을 표현하고 있다.

2015년을 시작으로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제주도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제주세월호피해상담소, 안산온마음센터, 기억공간 re:born 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했으며 제주 전시를 시작으로 서울에서도 전시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