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건강문화 확산 위해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 개최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1 [10: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해 열린 제8회 복사골건강한마당

(부천=더데일리뉴스) 부천시는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을 오는 10월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개최한다.

부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부천시약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건강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시민 건강 축제다.

종합병원과 병·의원을 비롯해 부천시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등 31개 단체와 기관이 참여해 무료 건강검진, 건강체험 및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초음파검사(갑상선, 심장, 유방), 코골이·수면무호흡증검사, 폐기능검사, 심전도검사, 동맥경화도검사, 혈액형검사, 치과진료 및 구강검진, 한방진료 및 추나요법 등 무료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시력측정과 검안,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찾기, 골밀도 및 체성분 검사, 심페소생술, 척추측만증검사, 테이핑 요법 및 안마체험, 유모차소독, 보호구 체험, 평발측정 및 바르게 걷기 등의 건강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핑하이, 페이스페인팅, 채소비누 만들기, 머리장신구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성폭력예방 버튼 만들기, 배란 팔찌 만들기, 면생리대 만들기 등 건강놀이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