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울산박물관 야외광장 등 추석 세시풍속 문화행사 ‘풍성’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28 [08: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울산=더데일리뉴스) 울산박물관(관장 신광섭)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1년 열두 달 늘 8월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주제로 ‘추석 세시풍속 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화행사 프로그램은 윷놀이.투호.제기차기.널뛰기.팽이치기 등의 민속놀이 체험과 가족과 함께 소원지 쓰기, 제기 만들기, 사물놀이와 비보이 공연, 민화에코백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울산대곡박물관은 ‘달토끼와 함께 하는 한가위 여행’이란 주제로 한가위 세시풍속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올해에는 새롭게 달토끼가 지구에 놀러온 듯, 달토끼로 분장한 진행자들이 참가자들과 함께 ‘한가위 문화 알기’, ‘만들고 꾸미기’, ‘가족이 함께하는 전래놀이 체험’, ‘전통문화 공연’ 등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그 외 대곡박물관 마당에서는 하늘땅 별땅.윷놀이.널뛰기.제기차기.투호놀이.굴렁쇠놀이.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전래놀이도 즐길 수 있다.
 
전래놀이와 추석 차례상 차려보기 등의 행사는 연휴기간인 10월 9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울산박물관은 추석연휴인 10월 1일부터 9일까지 개관하며, 10일(화)에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229-4722)/대곡박물관(?229-4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