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방과후 교육현장
꿈과 사랑이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 시흥신천초등학교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27 [17: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흥=더데일리뉴스)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에 위치한 신천초등학교는 학생에게는 배움의 행복을, 교사에게는 가르침의 긍지를 느끼게 하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의 장으로 21세기 감성시대를 주도할 미래 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시흥 신천초등학교의 정철용 교장은 더디어도 함께하고 경쟁 없이 서로 도우면서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어린이가 신천교육의 기본방향이라 말하며 꿈과 사랑이 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를 교육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한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교의 모든 시설을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 개방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했다.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중요성 강조
 

시흥 신천초등학교 교내에는 학부모가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이는 학부모와의 미팅을 통해 효율적으로 학교를 홍보하는 동시에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신천초등학교는 시흥 혁신공감학교로서 특색교육사업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1인1악기 수업 나도 연주자!와 난타, 밴드부 등 색깔 있는 음악동아리를 운영해 예술 감성 문화교육을 강화하고 있고 학교 스포츠 활동 활성화를 위해 아침 자율 건강달리기를 실시해 학생들의 학습 능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이들의 소질 계발 및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방과 후 활동은 미술, 바둑, 바이올린, 생활영어, 컴퓨터, 로봇과학, 방송 댄스 등 지역 여건을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엄선해 제공하고 있다.
 
다문화 중점학교로서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 운영
 
     ▲ 시흥신천초등학교의 정철용 교장     
시흥 신천초등학교는 다문화 중점학교로서 다문화 관련 기관 방문을 통한 교사 연수와 다문화 학생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이해 주간 운영, 다문화 체험활동, 다문화학생 상담 실시 등 다양한 문화 이해를 통한 소통하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서로 통합하기 등의 다양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신천초등학교에서는 다문화 프로그램을 위한 학교 운영비로 연간 1000만 원 이상을 사용하고 있는데 정철용 교장은 이에 대해 지역 특성상 학교 내에는 중국과 베트남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많으며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아이들에게 다문화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