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2017 아산.천안 일자리박람회’ 이순신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려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22 [09: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7 아산·천안 일자리박람회 행사장에 1천여 명의 구직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아산=더데일리뉴스) 아산시(시장 복기왕)와 천안시가 공동으로 개최한 ‘2017 아산.천안 일자리박람회’가 21일 이순신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1,000여명과 현장 채용 업체 52개가 참여했다.

52개의 채용관 부스에서는 기업과 구직자간 1:1 현장 면접을 통한 채용이 진행됐으며, 교복을 입은 학생부터 청년 취업준비생,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일자리를 찾는 인파로 북적였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일자리 유관기관들의 참여로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구직상담 등 개인별 맞춤형 취업컨설팅이 제공됐으며,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타로 적성검사, 컬러 이미지 컨설팅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채용 알림판을 통한 30개의 간접참여 업체에 지원한 구직자는 박람회 이후 개별면접을 통해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날 등록한 구직자는 향후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에서개인별 맞춤형 알선을 통해 취업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13개 일자리 관련 기관들이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행사를 주관해 행사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특히, 아산시와 천안시가 공동 개최하며지리적인 이점을 십분 활용해 양 도시의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