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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에 실천하기 좋은 다이어트 식단 A to Z
홍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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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09/14 [14:15]  최종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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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더데일리뉴스) 천고마비의 계절, 풍성한 먹을거리가 쏟아져 나오는 가을에 접어들면서 다이어트에 적신호가 켜졌다. 먹고 싶은 것 다 먹어가면서는 절대 살을 뺄 수 없다는 것이 진리인 줄 알지만, 그래도 먹는 즐거움마저 포기하며 굶고 싶지는 않다는 것이 모두의 마음일 것. 가을에 실천하기 좋은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가을 다이어트 식단, 빼야 할 것은?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일을 거창하게 생각해야 할 필요는 없다. 뺄 것은 빼고, 더할 것은 더해 건강지수는 높이고 칼로리는 낮추는 것이 핵심이다. 그 중에서 가장 먼저 빼야 할 것이 바로 흰색 음식, 그리고 달콤한 음식이다.

미란다 커도 “흰 음식은 먹지 않는다”고 말했듯이 흰 쌀밥, 흰 밀가루, 흰 설탕 등은 혈중 인슐린 수치를 높여 비만과 당뇨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달콤한 커피, 과자도 빼야 할 대상이다. 얼마 전에는 해외 뉴스에서 매일 먹던 달달한 카페모카를 끊고 수십 kg을 감량한 여성의 사례가 등장하기도 했다. 평소 밥은 많이 안 먹는데 유독 살이 찐다면 간식류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 가을 다이어트 식단, 더해야 할 것은?
제철 음식의 유혹을 벗어날 수 없다면,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식품을 골라 섭취하면 된다. 가을이 제철인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면역력도 높여주는 일석이조 식품이다. 식이섬유와 비타민, 철분이 풍부하니 버섯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 것이다.

요즘은 사계절 내내 구할 수 있지만 가을에 더 맛있는 사과도 85~90%가 수분펙틴으로 구성되어 포만감을 주는데다가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나 주근깨, 잡티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고마운 음식이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미처 다이어트 식단 관리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며 “앤뷰티 다이어트는 바쁜 현대인에게 보다 간편하게 섭취함으로써 건강 개선과 날씬한 몸매 둘 다 얻을 수 있는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앤뷰티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피부 건강까지 고려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무작정 굶으면서 피부와 건강을 해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하고 생기 있게 체지방을 조절할 수 있다.

앤뷰티 다이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amsungnbeaut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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