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펄벅여사의 박애 . 문학 . 화합의 향연 「제11회 펄벅문화축제」 개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08 [10: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 2016년 열린 제10회 펄벅문화축제 현장 사진 - 이인권 색소폰 오케스트라 연주

(부천=더데일리뉴스) 세계적인 대문호 펄벅(Pearl S. Buck, 한국명: 박진주)여사의 박애정신과 봉사정신을 기리기 위해200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펄벅문화축제’가 올해로 11회를 맞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펄벅문화축제는 펄벅여사의 박애정신과 사회봉사 정신을 널리 알리는 주민 참여.화합형 축제의 장으로, 특히 올해 펄벅문화축제는 박애.화합.문학이라는 고유 키워드를 내걸고 오는 9월 23일 부천역 남부광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 예정이다.

제11회 펄벅문화축제는 9월 18일 부천시립합창단의 사전 축하공연으로 서막을 열어 9월 23일 본 축제에서는 펄벅문화축제 10주년을 기념하는 펄벅문화축제 10주년 기획 사진전 및 펼벅문화축제 10주년 기념 책갈피 만들기, 풍선.솜사탕 나눠주기와 시민 캐리커쳐, 가훈 써주기, 찾아가는 100세 건강실, 그린캠페인등 다채로운 체험마당, 흥겨운 주민노래자랑, 다문화 공연, 심곡본동 권역 4개동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다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펄벅문화축제는 펄벅여사의 박애정신과 봉사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된 축제에 걸맞게 펄벅사회봉사상.펄벅문학상 시상, 펄벅 시 낭송과 펄벅여사를 기념 표현하는 현대무용과 소사희망 출신의 함중아 등의 초청가수 공연도 펼쳐질 계획으로 선선한 가을밤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안성맞춤형 축제이다.

다가오는 풍성한 가을, 가까운 곳 부천에서 따뜻하고 행복함이 공존하는펄벅문화축제를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