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SNS 홍수시대 속 핵심 인맥만 관리하는 소셜 플랫폼 ‘6ix’ 출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06 [10: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소셜 플랫폼 전문기업 ‘식스랩’가 핵심 인맥 관리 솔루션 ‘6ix’를 정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6ix’는 진짜 나에게 필요한 인맥만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소셜 플랫폼으로 자신이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인맥을 관리하고 진짜 필요한 인맥 30명에게만 자신의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유저태그를 통해 의사, 변호사, 금융전문가, 기자, 인테리어 전문가 등 필요로 하는 인맥을 자신의 지인에게 소개받을 수 있으며, 글이 아닌 유저 태그를 통해 자유롭게 나를 표현하고 소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UI 또한 이용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구성했다. 페이지는 ▲나의 직업, 주요 관심사, 취미 등을 해시태그로 표현하고, 내 1맥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미’ 페이지 ▲나의 주요 인맥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쉐어’ 페이지 ▲내 인맥을 통해 연결된 헬프(내가 필요한 인맥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기능)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헬프’ 페이지 ▲내 1맥에서 6맥까지 나의 인맥 현황을 확인하고 헬프를 요청할 수 있는 ‘맥’ 페이지가 있다.

식스랩 신주영 대표는 “6ix는 사용자의 인맥을 더욱 가치 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신뢰 기반형 애플리케이션”이라며 “추천 인맥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문성을 가진 개인의 PR쉐어와 브랜딩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와 식스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식스랩은 팬택 출신의 마케터와 엔지니어들이 주축이 된 스타트업으로 지난달 26일에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STARTUP DAY 2017’에 초청받아 6ix의 가능성과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