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지역사회 자립역량 제고 온두라스 ODA사업 전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16 [08: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더데일리뉴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온두라스의 지역사회 자립역량 제고를 위한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을 전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10일부터 이날까지 온두라스 촐루테카 및 산타바바라 지역에서 ‘2017년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학습환경 개선 인프라 구축 ▲마을리더 역량강화 교육 ▲2016년 마을리더 양성교육 수료자 워크숍 등을 실시했다.
 
10일, 11일, 14일에는 엘사 오소르토 온두라스 설탕재단 이사장과 진흥원 서정덕 평생교육본부장이 초등학교 9곳을 방문해 노트북을 전달하고 기념 현판식을 개최했다.
 
노트북 지원 대상은 현지 협력기관인 온두라스 설탕재단의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했다.
 
마을리더 30여명에게는 액션러닝 기법을 활용해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립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해 마을리더 역량 강화 교육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1년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활동방향을 자문하는 워크숍 개최를 통해 사업 사후관리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현지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13년부터 온두라스 국민의 수요를 반영한 학습 인프라 지원 및 마을리더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