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동두천시 보건소,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환자 증가 주의 당부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09 [11: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두천=더데일리뉴스) 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연일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요즘과 같이 고온·다습한 기온은 미생물 증식이 활발해져 물과 음식을 통한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이란 병원성 미생물 또는 독성물질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로 인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위장관 증상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콜레라, 장티프스, A형간염 등이 이에 속한다.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이상 손씻기, 물은 끓여 마시기, 음식 익혀먹기. 채소·과일은 깨끗한 물에 씻어 껍질 벗겨 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하지 않기, 칼·도마 조리 후 소독하기, 생선,고기,채소는 도마를 분리하여 사용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지키는게 중요하다.
 
한편, 같은 장소에서 음식물을 섭취한 사람 중 2명 이상이 위장관염(설사 3회 이상, 복통?구토, 발열, 두통 등) 증상이 보이면 동두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860-3425)에 신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