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대구시, ‘레지오넬라 폐렴’ 예방을 위한 환경관리 강화 당부
목욕장 및 다중이용시설의 냉방기 및 수계시설의 환경관리 강화 당부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5 [16: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구광역시청
[더데일리뉴스] 대구시는 레지오넬라 폐렴 예방을 위해 하절기, 관내 목욕탕, 찜질방, 온천 등 다중이용 목욕장과 다중이용시설의 냉각탑 및 급수시설의 환경관리 강화를 당부했다.

다중이용 목욕장 욕조수는 레지오넬라균이 증식하기 쉬운 온도(25∼45℃)로 유지되고, 다수 인원의 반복적 사용으로 소독제 농도가 감소하는 등으로 인해, 적절히 관리되지 않는 경우 레지오넬라균 오염 위험이 높아 철저한 소독 및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냉방기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여름철에는 레지오넬라증의 발생이 증가하므로 대형건물, 쇼핑센터,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의 냉각탑수와 급수시설의 철저한 소독 및 관리가 필요하다.

대구시는 목욕장 환경, 냉각탑 및 급수시설을 통한 레지오넬라 폐렴 발생 예방을 위해, 목욕장을 포함한 소독 대상시설에 대해 정기적으로 레지오넬라균 검사를 실시하고, 레지오넬라증 환자발생 시에는 환경조사를 포함한 역학조사를 실시해, 대형목욕탕, 찜질방, 온천 등에서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되는 경우, 재검 및 소독 등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대구시 백윤자 보건건강과장은 “목욕장, 냉방기 및 환경수계의 관리 강화를 당부한다”며, “다중이용시설의 관리자들은 공중위생관리법을 준수해 목욕장 시설 및 환경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