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가평군 북면, 증산동 복지사업 벤치마킹을 위한 합동 워크숍
도농(都農) 간의 복지 패러다임 연구(硏究) 및 교류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1 [09: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가평군 북면, 증산동 복지사업 벤치마킹을 위한 합동 워크숍
[더데일리뉴스] 은평구 증산동주민센터는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4시10분까지 증산동 주민센터 5층 다목적실에서 자매결연지 가평군 북면과 합동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동 워크숍 첫 일정으로 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관중 외 14명과 증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강찬선 외 17명(시의원 김미경, 구의원 김규배 포함)이 오찬 상견례를 통해 교감을 나눴다.

그 후, 북면과 증산동 간(間)의 질의응답 및 공동 추진사항 논의가 진행됐고 5가지 결과물이 도출됐다. 첫째, 증산동은 천주교 노인 봉사단의 북면 어르신 봉사활동을 전폭 지원한다. 둘째, 북면은 증산동 행사 시 일일장터와 바자회에서 토산품을 판매해 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금을 조성한다. 셋째, 북면은 증산동 주말 농장에 북면의 비료와 농업기술을 전달한다. 넷째, 북면은 토산품 카탈로그를 작성한다. 그러면 증산동 새마을금고는 고객들에게 배부해 판매의 매개 역할을 하고, 판매금은 북면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조성한다. 다섯째, 북면은 인구가 적으므로 타지에 나가있는 북면 출신들에게도 ‘천원의 행복 사업’을 홍보해 참여를 유도한다.

이렇듯이 양 기관은 도농 간(間) 시너지(Synergy)를 내고, 소외계층을 위한 공동 추진 사업 협약식에 조인했다. 이번 워크숍의 마지막 일정으로 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특산품을 증산동 ‘나눔 뒤주’에 직접 기부했다. 북면의 풍부한 농산품을 증산동의 창의적인 복지사업에 접목(粘目) 시키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런 도농 간의 복지정책 연구와 교류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 증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7월 24일 템플스테이 워크숍을 위해 북면을 방문한다. 북면의 사찰에서 자연과 농촌을 배우는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숍 계획서에 따르면 ‘나를 깨우는 108 참회’나 ‘단주 만들기’ 등이 계획돼있다.

협약식을 마친 뒤 박재홍 북면 장은 “발달된 복지사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적합한 장소여서 증산동을 택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역 특산품을 증산동 복지사업에 기부도 했고, 좋은 복지사업들을 배워가게 돼서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한규동 증산 동장은 “북면과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을 통해 증산동의 복지정책을 널리 전파하고 공유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 “도시는 농촌의 정을 그리워하고, 농촌은 선진 정책이 부족한데, 이런 불균형을 오늘과 같은 복지와 문화 교류로 풀어나갈 예정이다.”라며 포부를 밝히고, 성원을 부탁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