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영화/연극
전시/예술
제6회 인구의 날 기념식 ‘오감만족 공감콘서트’
7월 21일(금) 임산부, 다자녀가족, 시민 등 500여 명 참석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1 [08: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울산광역시
[더데일리뉴스] 울산시는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임산부, 다자녀 가족,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인구의 날(7월 11일) 기념행사’를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구문제가 경제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널리 알리고 가족 문화행사를 통해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여 아이 낳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식전행사 및 기념식, 2부 특강(가족 커뮤니케이션과 행복순산 비결법), 3부 문화공연(뮤지컬 비커밍맘 갈라콘서트)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는 뮤지컬 ‘렌트’의 사랑의 테마 메들리와 참여 체험존이 운영되며 기념식은 저출산 극복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울산시 출산장려시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울산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대책 운동본부 중구 총무 한정희 씨, 한자녀더갖기 운동연합 울산본부 동구 지부장 김서현 씨,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 주임 김봉석 씨, 울산학교와 지역사회를 사랑하는 모임(대표 양택석, 김연옥) 이 각각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받는다.

2부 행사에서는 맑은샘 태교연구소 송금례 소장이 ‘가족 커뮤니케이션과 행복 순산 비결법’ 주제로 특강한다.

3부 행사에서는 결혼, 임신, 출산을 소재로 행복한 가족문화뮤지컬 ‘비커밍맘 갈라콘서트’와 경품(성장앨범 촬영권, 가족사진 촬영권) 추첨 등이 마련된다.

한편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 세계인구가 50억 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국제연합이 지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불균형과 이에 따른 정치, 경제, 사회적 영향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 2011년 처음 기념일로 제정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