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맛있는 김치먹고, 튼튼한 어린이가 될래요!
김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어린이 김치'전시회 눈길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0 [10: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어린이 김치 전시회
[더데일리뉴스]“매운 김치가 아닌, 새콤달콤 김치가 신기하고 맛있어요!”

귀여운 캐릭터들로 꾸며진 전시관에 그 보다 더 귀여운 목소리로 재잘재잘 이야기하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가득찬 이곳 김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어린이 김치 전시회 및 품평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는 김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인 식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센터에서 개발한 다양한 소재의 김치를 소개하고 홍보함으로써, 김치 등 채소를 싫어하는 어린이들의 입맛을 아이들이 선호하는 익숙한 재료를 통해 흥미를 유도하고, 조리자인 어린이 급식 기관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어린이용 저염 김치 제공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김치의 사계‘란 주제로 자체개발 어린이김치 12종 전시·조리법 시연 동영상 송출로 레시피 제공 및 시식행사 뿐 아니라, 어린이집 조리원이 직접 담아 제출한 김치담그기 품평회 및 김치재료 채소·과일 무늬 부채만들기 체험까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행사진행으로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를 자아냈다.

“수박으로 물김치를 만드니, 너무 예쁘고 맛있어서 매일 먹고싶어요!”라며 “또 주세요∼”라고 말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절로 엄마미소가 지어지는 현장이였다.

송미란 김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영·유아들의 식습관은 어른들에 의해 결정되므로 어린이들의 전 조력자들은 한마음이 돼 저염김치 식습관교육을 위해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김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100인 이하의 어린이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 지원으로 김제시 어린이 식생활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