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맛집
건강/웰빙
‘숲이 좋아요!!’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 인기
군산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 성료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0 [09: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숲이 좋아요!!’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 인기
[더데일리뉴스]군산시는 지난 4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청암산과 월명공원 일원에서 운영된 자연친화적 현장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이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 조성의 일환으로 시행한 ‘어린이 숲체험 놀이교실’은 상반기에만 관내 40여개 어린이집, 6∼7세 유치원생 2,00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정자연의 모습을 간직한 청암산과 월명공원에서 실시한 숲체험 놀이교실은 4명의 숲 해설사로 이루어진 강사진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하루 8개반씩 총 196회 수업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숲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는 기회를 제공했다.

▲ 4월에는 봄에 피는 꽃 살펴보기, 봄향기 카나페 만들기 ▲ 5월은 풀꽃과 곤충 관찰하기, 자연물로 얼굴 그리기 ▲ 6월은 풀과 나무, 꽃과 열매 찾아보기, 파우치 꽃잎 물들이기 ▲ 7월은 나무 흔적 찾기, 나무 팽이 꾸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자연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린이들이 도심을 벗어나 숲에서의 체험과 놀이를 통해 숲의 소중함을 배우고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숲체험 놀이교실은 날씨에 따라 변하는 숲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질 계획으로 8월 중 참여기관을 선착순으로 공개 모집해 9월부터 11월 중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