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고양시, ‘농업용 미생물’ 알고 사용해야 효과도 UP
오는 20일 농업용 미생물 사용방법 등 교육 실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18 [14: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시청
[더데일리뉴스] 최근 지역 로컬푸드 활성화 및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변화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인과 도시민의 농업용 미생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고양시는 올해 국도비 1억5천만 원을 확보,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유지 및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에 힘쓰는 친환경농업 실천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용 고농도 미생물을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특성과 사용방법을 인지하고 사용할 경우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농업용 미생물은 그렇지 않을 경우 단순 비료의 효과만 있을 뿐이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과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업용 미생물의 종류와 사용방법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은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 420톤의 농업용 고농도 미생물을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하는 대표적인 미생물은 유산균, 광합성세균 등으로 상반기에 약 210톤을 공급한 바 있다.

미생물 보급 및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연구개발과 환경농업팀(031-8075-429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