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익산 여성청소년에 자궁경부암 무료예방접종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는 암 ‘자궁경부암’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18 [11: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익산 여성청소년에 자궁경부암 무료예방접종
[더데일리뉴스]익산시보건소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질병 예방을 돕는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은 사춘기에 접어든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1:1 건강 상담 서비스와 자궁경부암 무료예방접종을 함께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만 12세 여성청소년으로 2004년 1월 1일부터 2005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여성 청소년으로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지)소와 지정위탁의료기관에서 6개월 간격으로 2회(1차 접종 6개월 후 2차 접종)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작년에 1차 접종한 2003년생은 올해 무료로 2차 접종이 가능하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 익산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사전에 확인하고 해당 의료기관을 방문 요망) 익산시보건소에서 접종할 경우 평일 오전 9시 ∼오후 4시(점심시간 12시∼오후1시)까지 접종할 수 있다.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 여성암 중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고,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3,300여명이 발병하고 연간 900여명이 사망할 정도로 질병 부담이 높은 암이지만, 예방접종으로 발병 예방이 가능한 유일한 여성 암이다.자궁경부암의 발생 원인의 99%는 고위험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로 국가지원 백신인 ‘서바릭스’와 ‘가다실’ 모두 고위험 HPV로 인한 자궁경부암을 70%이상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백신으로 알려져 있다. 황호진 익산시보건소장은 “접종자가 몰리는 연말보다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여유롭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며 “여성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