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주철현 여수시장, 시민들 건의사항 꼼꼼하게 ‘점검’
7일 ‘2017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부서별 추진상황 점검, 24개 읍·면·동 376여건 건의…138건 완결, 105건 장기검토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07 [11: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민과의 대화 추진상황 점검회의
[더데일리뉴스] 여수시가 2017 시민과의 대화에서 건의된 시민들의 요구를 꼼꼼하게 점검·관리하고 있다.

시는 7일 오전 주철현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의 대화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접수한 건의사항에 대해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했다고 밝혔다.

점검 결과 소규모 도로보수, 하수구 정비, 쓰레기 처리 문제 등 시민생활과 직결된 시급한 사항 138건은 이미 처리 완료 됐다.

도로 개설·확장, 체육시설 설치 등 예산 확보가 필요한 76건은 정상 추진 중으로 확인됐고, 도시계획 정비, 공영주차장·노인복지관 설치 등 많은 예산과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105건은 중장기 계획을 세워 추진키로 했다.

올해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 2월 1일부터 5월 19일까지 24개 읍면동에서 5400여명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시민과의 대화에 시민 303명이 총 376건의 민원을 건의했다.

접수된 건의사항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교통, 건설분야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시는 제안·건의사항은 추진상황을 건의자에게 개별적으로 직접 통보하고, 이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주철현 시장은 “내년도 시민과의 대화 때 올해 건의된 내용에 대한 추진상황을 시민들에게 보고 드릴 수 있도록 꼼꼼하게 추진해 달라”며 “불가사업은 건의한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사유를 설명해 이해해 시민들의 민원 만족도를 높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통령 선거일정으로 대화 계획이 연기된 화정(13일)·삼산(25일)·남면(8월 5일) 시민과의 대화는 다음 달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