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여수시, 올해 스타기업 3곳 선정…3일 협약식
㈜국보수산·제일기술산업(주)·(주)케이피엘 선정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04 [11: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3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여수시 스타기업 업무협약 및 간담회
[더데일리뉴스]여수시가 올해 스타기업으로 ㈜국보수산, 제일기술산업(주), ㈜케이피엘 등 3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3개 기업 대표와 기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병일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날 김갑온 ㈜국보수산 대표, 박동화 제일기술산업(주) 대표, 박종현 ㈜케이피엘 대표에게 스타기업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은 시제품 제작·마케팅·정보화 구축 등에 향후 3년간 최대 9000만원까지 사업비·기술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지난 1월 지역 내 기술 경쟁력과 사업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타기업을 모집해 서류·현장심사 등을 거쳐 4월 3개사를 적격기업으로 선정했다.

또 이날 협약식에서는 전남형 강소기업 선정식도 진행됐다. 전남형 강소기업으로는 ㈜동양인더스트리, ㈜엔바이로젠, ㈜신정개발이 선정됐다.

지난 2014년 여수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동양인더스트리는 이번에 전남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며 2년간 최대 2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박동화 제일기술산업(주) 대표는 “여수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더욱 열심히 기업활동을 펼쳐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이 매출액 증가와 고용창출 등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지역 중소기업이 세계적인 특화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전남테크노파크와 지난 2012년부터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타기업 육성 외에도 맞춤형 단계별 기업 지원,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사업, 창업보육센터 운영, 지역지식재산 창출 지원 등 체계적인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펴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