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고흥군립중앙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시(詩) 창작 프로그램 운영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03 [14: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흥군
[더데일리뉴스] 고흥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時)창작 프로그램을 오는 26일부터 군립중앙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시(詩)로 푸는 희로애락(喜怒哀樂) - 군민과 함께 짓는 문학농사’라는 주제로 총 20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7월 2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6일부터 8월 22일까지는 주 2회(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시 쓰기를, 8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는 주 1회(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성인을 대상으로 현대시 쓰기를 진행한다.

특히, 오는 8월 25일에는 아동문학가 박성배(한국문인협회 자문위원) 초청해 ‘관찰로 시작되는 상상의 세계’라는 주제로 군민대상 특강을 실시하기도 한다.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지역작가를 초빙해 문학적 갈증을 해소하고, 표현의 기쁨과 소통의 즐거움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성찰할 수 있을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유치해 도서관을 거점으로 군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인문학 대중화를 실현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고흥군립도서관 문화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고흥군 평생학습사업소 군립중앙도서관(☎061-830-6951)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6월에도 군립 북부도서관에서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된 ‘아름다운 나의 꿈(인생)으로 그림책 만들기’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을 지역민들로부터 많은 호응 속에 운영 중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