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밥 먹었니껴! 삼시세끼 챙기는 권영세 안동시장
시민을 위한 이색행보, 오늘은 권영세 안동시장 식사당번 날!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03 [09: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안동시
[더데일리뉴스] 안동시는 권영세 안동시장이 3일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별다른 기념행사 없이 이른 아침에는 고등학교 등굣길을 찾아 여학생들에게 아침밥을 나눠주고, 점심시간에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후 오후에는 어린이집에서 1일 주방교사가 돼 아이들 간식을 챙겨주는 이색행보‘삼시세끼’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민들의 식사당번을 자처하고 ‘밥 먹었니껴’로 시민 안부를 물으며 시민 삼시세끼 행보를 가진 권영세 안동시장은 “앞으로 유아, 청소년, 어르신 등 사회 구성원이 있는 곳곳에 필요하다면 밤, 새벽 구분 없이 무한 봉사할 계획이다.”고 밝히면서“시 공직자들과 행정의 손길이 필요한 구석구석을 찾아 무한 봉사하는 자세로 시민 살이, 시민 마음을 더 헤아리겠다.”고 강조했다.

이른 아침 길원여자고등학교를 찾은 권 시장은 안동경찰서, 안동교육지원청, 학교 선생님들과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식사로 주먹밥을 나눠주며 학교폭력예방 홍보활동에 나섰고, 교직원들과 간담회에서는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또 대한적십자사봉사회원들이 운영하는 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 점심식사를 차려드린 이후 어린이집을 방문해 1일 주방교사 역할을 맡아 아이들 간식을 챙겼다. 어린이집에서는 안동에서 태어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캐릭터인 엄마까투리 출격대 꽁지, 두리와 함께 여름철 폭염대비 및 물놀이 안전 수칙 등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폭우가 쏟아지는 밤, 태풍이 불어오는 한밤 등 시간과 장소는 달라도 시민 삶이 있는 곳곳이 중요한 만큼 시민 안부를 묻는 ‘밥 먹었니껴’라는 안동 고유의 사투리 인사말처럼 삼시세끼 긴장감을 가지고 시민 삶을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