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영화/연극
전시/예술
그릇으로 보는 부산의 근현대
2017년 근대역사관 특별기획전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30 [09: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그릇으로 보는 부산의 근현대
[더데일리뉴스] 부산시 부산근대역사관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 부산근대역사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2017년 특별기획전 ‘그릇으로 보는 부산의 근현대‘를 개최하며, 개막식은 7월 3일 오후 3시 부산근대역사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그릇으로 보는 부산의 근현대‘특별전은 ▲분원의 민영화와 외국 도자기의 유입 ▲일제강점기 부산지역의 산업도자 ▲일제강점기 부산지역의 주조업 ▲광복 이후 대한도기 주식회사의 설립과 운영 ▲한국전쟁과 대한도기의 화가들 등 크게 5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개항 전후 한일 간의 도자 교류와 부산지역 산업도자기들의 변화상을 통해, 부산지역 뿐 아니라 한국의 근현대사도 함께 살펴 볼 수 있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주제들로 구성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개항 이전 한일(韓日) 간의 도자기 교류를 살펴볼 수 있는 ‘통도사설송당연초부도사리그릇’, 일제강점기 부산 영도의 일본경질도기에서 제작한 ‘공출보국 명문 사발’ 그리고 변관식 필 <진양풍경> 접시와 윤재 이규옥 필 <궁녀> 접시 등 한국전쟁기 대한도기에서 피란화가들이 그린 다양한 핸드페인팅 도자접시가 선보인다.

근대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에 출품되는 100여점의 유물들은 개항기와 일제강점기, 피란수도 등 격동기를 거치면서 형성된 우리나라의 근현대 도자산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귀한 자료들이다. 이 유물들을 통해 한때 국내 최대 산업도자기 생산지였던 부산이 가진 역사적 · 문화적 가치가 재조명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별전 관람시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근대역사관 사무실(051-253-3846)로 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