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맛집
건강/웰빙
와우! 신나는 1박2일 쌀 영양캠프!
대구시농업기술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1박2일 쌀 영양캠프 개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9 [16: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가족과 함께 하는 1박2일 쌀 영양캠프
[더데일리뉴스]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자라나는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대구진월초등학교와 연계해 ‘1박2일 쌀 영양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박2일 쌀 영양캠프’는 대구진월초등학생 및 학부모 63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진월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캠프 첫날 입소식을 시작으로 쌀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쌀 과자로 탑 쌓기, 쌀OX퀴즈), 쌀의 우수성 알기(쌀 신문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과 지역특산가공품을 이용한 반야월 연근쿠키 및 우리쌀 쿠키를 먹어보며 쌀의 무한한 변신과 쌀로 만드는 가공식품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가족과 함께 마음을 여는 행복밥상을 먹고 쌀 또띠야(채소롤) 및 떡(인절미, 절편)을 만들었다. 가족 쌀 요리대회에서는 밥 핫도그를 만든 가족이 진월셰프상, 떡볶이 잡채를 만든 가족이 엄지척상, 쇠고기와 감칠맛 육수로 떡국을 끓인 가족이 맛칭찬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1박2일 쌀 영양캠프를 통해 쌀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고 아침 밥 먹기 홍보도 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행사였다.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이솜결 기술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지역의 농산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며 농민과 자연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우리쌀 활용교육’을 10회 198명에게 실시했고 현재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쌀요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