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나이잊고 운동하니 대상이 넝쿨째∼
선산보건소 어르신 운동교실팀 2017 전국대회 수상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7 [15: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선산보건소 어르신 운동교실팀 2017 전국대회 수상
[더데일리뉴스] 선산보건소 어르신 운동교실팀(고아읍보건지소)은 지난 25일 열린 제14회 구미시장배 전국 댄스스포츠 경기대회(프로-아마) 포메이션 댄스스포츠 실버 시니어부문에서 2016년 최우수에 이어 2017년 올해는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선산보건소는 고령화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증가추세에 있는 만성 질환 예방 및 낙상사고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방안으로 운동기회가 적은 읍·면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운동교실을 2005년부터 13년째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8개읍·면지역, 10개팀, 350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체조, 실버댄스, 요가, 낙상예방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된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이번 전국대회 수상은 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어르신 운동교실 회원분들의 소중한 결과물이기에 더 뜻깊다.”는 축하인사를 전하며, “백세인생 시대에 발맞춰 노년기에도 운동교육의 기회를 두루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 운동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읍·면 어르신 모두가 99세가 돼도 88하게 운동하는 건강도시 구미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