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에서 건강한 분만 준비하자
관내 임산부 대상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 상시 운영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6 [08: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
[더데일리뉴스]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관내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분만을 돕기 위한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이하 요가교실)은 덕양구에 거주하는 12주 이상의 임산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트를 활용한 임산부 통증예방 자세, 요통완화 및 골반강화 자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5월부터는 국내 최대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내 고양시민건강센터(행신)에서 운영되고 있어 더욱 쾌적한 환경 제공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강자가 무단 불참하지 않고 주 1회 교육에 꾸준히 참석하면 분만 시까지 요가수업을 통해 임신 중 생기는 통증을 완화하고 건강한 분만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 무단 2회 불참 시 자동으로 취소돼 다음 대기자에게 기회가 주어지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덕양구보건소는 출산상담과 육아지식 전달을 통해 임산부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도움을 주는 ‘출산교실’과 직장인 임산부 및 가족을 배려한 ‘토요모유수유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임산부 교실의 신청 및 문의는 덕양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32)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