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 특색사업 “생명존중 프로젝트 심폐 소생술, 아름답고 향기로운 주민자치센터 만들기” 노력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3 [17: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더데일리뉴스]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 오후 2시 공도읍 주민자치센터 제1강의실에서 생명존중 프로젝트 심폐소생술(1회차) 교육을 프로그램 수강생 30여명과 주민자치위원 10여명이 참여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류시화주민자치위원장은 금번 교육을 통해 위급상황을 가정해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 보며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언제 어디서든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실습했다. 향후 참여 수강생들의 신청을 받아 공도읍 여성의용소방대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확대 진행할 예정 이며 가까운 곳에서 많은 기적이 이루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공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아름답고 향기로운 주민자치센터를 만들고자 주민자치센터정문 입구 30㎡ 공간에 잡초와 주변을 정비해 배고니아, 폐츄니아, 메리골드, 장미, 다알리아 등 350주 꽃묘를 4회에 걸쳐 식재하고 물을 주어 정성껏 가꾸어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밭을 조성했다. 주민자치센터를 찾는 수강생, 인근 시민, 어린이집 어린이 등은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밭에 환한 미소를 지었다.

한기현 공도읍장은 “바쁜 중에서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에 봉사와 열정을 아끼지 않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