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안양시,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 싶다’ 공개강좌 성황리 개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3 [16: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 싶다 공개강좌
[더데일리뉴스] 안양시가 23일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서 개최한 ‘분노조절 그것이 알고싶다’ 대국민 공개강좌가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2017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파트 외벽 청소노동자 밧줄 절단 추락 사건, 인터넷 수리 기사 살해 사건 등 분노조절장애로 인한 범죄가 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분노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강의였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분노관련 정신건강문제(희망가득 소아청소년 마음클리닉 김두형 원장) ▲분노조절 왜 안 될까요?(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가혜 교수) ▲분노조절, 어떻게 도와줄까(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강윤형 교수) 등이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한 분노조절 강의는 안양시에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