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홍성군, 회전 교차로 이렇게 이용하세요 !!
홍성군이 회전 교차로의 올바른 이용을 위한 주민 홍보에 나섰다.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3 [15: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성군
[더데일리뉴스] 회전교차로란 교통신호 없이 교차로 중앙의 원형 교통섬을 중심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저속 회전하며 교차로를 통과하는 교통체계를 말한다.

회전교차로는 신호가 없기에 연속적인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 차량통행의 속도가 개선돼 교통흐름이 원활하게 되는데 이는 대기오염을 감소시키고 연료소모를 줄이게 되므로 환경적, 경제적으로도 큰 기여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다 안전하고 올바른 회전교차로 이용방법을 살펴보면 첫째 회전교차로에서는 회전하는 차량이 우선이다. 그러므로 회전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은 회전교차로 내에서 진행 중인 차량을 방해해선 안된다.

둘째 양보하는 마음을 가지고 정지선에서 일시 정지한 후, 회전차로에 진행 중인 차량이 없는지 살핀 뒤 왼쪽 깜박이를 켜고 서행으로 진입해야 한다. 급하게 진입할 경우 혼잡이 가중돼 오히려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셋째 회전교차로에서 빠져 나갈때는 반드시 오른쪽 방향지시등을 작동해야 한다. 방향지시등 작동은 교차로 안으로 진입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다른 차량 운전자에게 미리 알려 주는 효과가 있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회전교차로 이용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양보’이며, 양보와 배려를 실천할 때 신호교차로 대기운행시간도 훨씬 단축되며 더욱 안전한 운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