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더운 여름, 건강증진센터에서 운동하세요
당진시보건소, 3분기 운동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3 [12: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당진시
[더데일리뉴스] 당진시보건소가 자신에게 맞는 운동건강 체험을 통해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활기차고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해 운영 중인건강증진센터 운동교실의 3분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과목은 ▲고·비·당 예방 운동교실 ▲갱년기 운동교실 ▲통증완화 운동교실(필라테스) ▲직장인운동(요가·난타) ▲힘업운동교실(짐스틱운동) 등 5개 분야 6개 강좌이며, 수강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이다.

운동교실에 참여자는 영양실습과 건강생활 관련 교육 등 보건교육을 3회 이상 참여해야 하며, 건강수첩을 활용한 건강상담도 4회 이상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모집기간은 인터넷 접수는 26일부터 27일까지이며, 방문접수는 28일부터 29일까지로, 비만도 측정을 위해 고비당 운동교실 참여자는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수강생 선정은 신규 신청자 우선 선발 원칙이며, 강좌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야외에서 운동하기에 부담을 느끼기 쉽다”며 “건강증진센터에서 체계적인 건강관리도 받고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된 4개 강좌 건강운동교실에는 총 408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이중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전체 이용자의 29%를 차지했다.

기타 건강교실 수강신청 및 운영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1-360-6059)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