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영화/연극
전시/예술
어려운 경제지식 뮤지컬로 배워보니‥89.2%“만족”
뮤지컬 공연 통해 금융경제 기초 지식 쉽게 전달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1 [07: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교육장면
[더데일리뉴스]경기도의 ‘찾아가는 경제 뮤지컬공연’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경기도는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총 30개 도내 초등학교 5,14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 뮤지컬 공연’을 실시한 결과, 89.2%의 학교에서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을 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재교육을 희망하거나 다른 학교에도 추천할 의사를 표시한 학교가 98%에 이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찾아가는 경제 뮤지컬’은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경제 기초개념, ▲현명한 소비생활, ▲올바른 경제 마인드 등의 경제 관련 지식들을 뮤지컬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경기도가 (사)청소년금융협의회와 함께 지난 2016년도부터 지방보조금사업으로 추진해 온 사업이다.

뮤지컬은 3인의 배우들이 노래와 춤, 연기를 통해 60분가량 동안 극을 이끌어가는 형식으로, ▲합리적인 소비생활 유도 및 꼼꼼한 선택, ▲충동소비로 인한 피해예방 및 저축의 중요성, ▲용돈기입장의 중요성 및 저축과 투자 등 총 3장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실제 교육현장에서는 극의 재미는 물론, 꼭 필요한 경제지식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준다는 점에서 아직 경제개념의 기초가 잡히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는 반응이다.

화성 동양 초등학교의 권순보 선생님은 “학생들 수준에 맞는 경제교육이 알기 쉽게 구성돼 많은 도움이 됐다”며, “단순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이 확대돼 더 많은 학교에 이런 좋은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에는 총 3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지난 6월 9일 화성 동양초를 시작으로 29일까지 파주, 양주, 광명 등 도내 6개 시군 6개 학교를 찾을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24개 학교를 선정해 공연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프로그램 대상을 확대해 도내 군 부대 3곳을 찾아 20대 장병의 눈높이에 맞춘 ‘찾아가는 경제 뮤지컬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대부분 사회초년생인 장병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여 전역 후 금융소비자 및 생활인으로서 적절한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금융사기피해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두고 공연을 구성할 방침이다.

도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은 물론 금융취약계층 도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습관 함양과 경제마인드 향상을 위해 금융경제 뮤지컬을 포함, 각종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길관국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갓 초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유도함은 물론, 경제개념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함은 물론, 전문교육기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