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통*환경
강득구 부지사 “현장과 소통해 행복한 교육환경 만들겠다”
강 부지사, 20일 오후 부천교육지원청에서 ‘학교장·학부모 간담회’ 개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0 [15: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
[더데일리뉴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20일 교육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보다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강 부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의회 서영석 교육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7)과 함께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지역 학교장·학부모와 소통의 장을 갖고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지원 및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는 도의회 서진웅 경제과학기술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4), 김영협 도시환경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2), 류재구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5) 및 부천지역 초·중·고 학교장 및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부천 성주초등학교 학부모들로 구성된 놀이꾼 인형극 동아리에서 ‘서로의 몸과 마음을 아끼고 살펴요’라는 주제로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공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시설, 통학환경, 교육정책 등 자녀들의 교육 현장에서 피부로 느낀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을 건의했다.

강 부지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경기도는 교육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보다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서영석 교육위원은 “학부모님을 통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며 “말씀하신 내용들이 개선돼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6월 중 안양, 고양지역의 학부모와 소통하는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