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오감으로 맛보아요∼”
지난 19일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 진행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0 [14: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
[더데일리뉴스]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9일 푸른학교반디교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응답하라! 1925 어린이 건강클럽’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신청을 받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과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관 아동에게는 연 1회 기초검사, 구강, 손씻기 교실을 포함해 신체활동, 영양, 안전교육, 정신건강 등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현재 푸른학교반디교실을 비롯해 어울림·반석·글로리아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진행한 영양교실은 오감을 이용해 표현하기, 채소·과일을 이용한 퀴즈풀이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채소와 친해져요 ▲건강에 좋은 간식 ▲식품표시 확인해요 ▲나의 건강 체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4개소 중 3곳은 고양시체육회와 연계해 지난 4월부터 매주 1회 신체활동도 운영되고 있다. 나머지 1개소는 하반기부터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는 지난 2월 방학기간을 활용해 흡연·음주예방교실, 약물오남용, 운동 등 건강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는 연말까지 신체활동, 영양교실, 안전교육 등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덕양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031-8075-4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