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잠 못 드는 여름밤, 유유자적 옛 문장 사이를 거닐어보는 시간!”
화정글샘도서관 “한 여름밤의 옛 문장 산책” 개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19 [10: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해시
[더데일리뉴스]화정글샘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야간 강좌로 “한 여름밤의 옛 문장 산책”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를 취하게 하는 것들 -달(月)·술(酒)·정(情)”이란 세부 주제별로 선별된 옛 글을 읽고 풀어보며 옛 사람들의 정취를 느끼고 현대문학과는 다른 고전문학만의 개성과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시간이다.

평소 사주, 명리, 풍수 등 동양 철학 전반에 조예가 깊은 김근숙 한자한문지도사의 강의로 진행될 이번 강좌에서는 달과 술, 정이라는 세 가지 테마 아래 천체의 별 ‘달’이야기, 그리움의 대명사, 기억이란 늪, 술 권하는 시구, 안주 이야기, 망각이라는 병, 마음이 첫 만남 같기만 하다면, 인생의 과제 하나 숙제 둘, 다시 부르는 희망이라는 세부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가며 결국 지금 자신의 삶을 들여다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담당 사서는 “휘영청 달은 밝고, 달을 닮은 누군가 떠오르고, 마음은 젖어들고 촉촉한 술 한 잔이 생각나는 여름밤에 옛 문장 사이를 천천히 거닐며 달 앞에서 멈춰서고 술에 취하고 정인을 그리워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텍스트를 읽고 오지 않아도, 한 번쯤 들어본 것 같은 옛 문장을 풀며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있는 분들은 부담없이 참여하시면 좋겠다”며 강좌를 홍보했다.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전화나 인터넷 싸이트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시스템 (http://yes.gimhae.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강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http://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