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일본파워블로거가 소개하는 꼭 가봐야할 대구! “나리타 직항타고 왔어요!”
일본관광객 100여명 나리타 신규취항편 타고 대구방문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09 [15: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일본관광객 100여명 나리타 신규취항편 타고 대구방문


[더데일리뉴스] 대구시는 지난 8일 에어부산 대구-도쿄(나리타) 신규취항편을 타고 온 일본관광객 100여명 대상으로 대구공항에서 대구관광홍보 및 환영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관광객 중에는 일본파워블로거이면서 대구관광명예홍보위원인 ‘이시바시 세이치’(石橋淸一/남)씨와 ‘고구레 마코토’((小暮琴/여)씨가 안내하는 ‘꼭 가봐야할 대구관광 3일간’ 상품으로 방문한 단체관광객 35명이 있었는데, 이들은 대구의 환영분위기에 크게 만족감을 나타내며, 대구 관광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들은 지난 8일 입국해 오는 10일 출국할 때까지, 불로고분, 앞산케이블카, 도동서원, 화원동산, 사문진, 청라언덕, 전통고택, 계산성당, 약령시박물관, 진골목, 근대역사관 등을 체험하고, 곱창막창, 무침회 등 대구음식도 즐기는 등 알짜배기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 이들 중에는 다수의 일본 블로거 운영자들이 있어서, 이번 투어코스를 취재 포스팅해서 온라인에 게재하는 등 현지에 대구관광을 홍보하는 시너지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어를 인솔하는 이시바시 세이치씨는 “역사와 문화 그리고 먹거리가 가득한, 지금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가 바로 대구이다”며 “이번 에어부산 나리타-대구 직항편으로 많은 일본 관광객들을 대구로 안내할 수 있어서 기쁘고, 이번 투어로 대구에 재방문자가 늘어날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고구레 마코토씨는 “대도시인데도 불구하고 한발 골목에 들어가면 어딘지 그리운 느낌이 나는 대구는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점이 많아 일본으로 돌아가면 바로 또 오고 싶어 진다”며, 그동안 대구를 50번 이상 방문한 대구 마니아로서 대구를 자랑했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대국국제공항의 일본노선이 확대되면서 교통접근성이 좋아짐에 따라 일본관광객이 새로운 관광목적지로 대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면서 “대구만의 이색적인 체험거리, 먹거리 등을 현지 블로그, SNS에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강화하고, 현지 여행업계 세일즈콜, 대구와 인근 도시간 장점을 결합한 연계상품도 적극 개발하는 등 직항도시 중심으로 일본 관광마케팅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일본 직항노선은 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삿뽀로, 오키나와 5개 도시 주 138편(티웨이항공, 에어부산)이 운항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