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수원 율현초, 벚꽃 핀 서호천 따라 달린 꼬마 마라토너들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18 [16: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원=더데일리뉴스) 율현초등학교(학교장 박현진)는 운동기반교육을 바탕으로 한 건강 즐김 주간에 유치원생과 전 학생이 벚꽃 핀 서호천을 따라 건강 및 체력 조건에 맞게 걷기, 경보, 꼬마 마라톤을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주(主) 경기프로그램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운동장에서 출발하여 학년별, 학생별로 정하여진 구간을 학생체력맞춤형 마라톤을 즐기게 하는 것이다.
 
또한 4, 5월 달을 학생건강 즐김 주간으로 설정한 율현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즐겁게 놀면서 건강한 체력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학년별로 특색있게 구상하여 운영하고 있다.


보조(補助)경기 프로그램은 운동장과 교실 등에서 개인 및 단체형 경기 놀이로 유치원은 음악에 맞추어 간단한 율동놀이, 1학년은 협동놀이 ‘작은 생명도 소중하게’와 겨루기놀이 ‘꿈을 향해 달려라’, 2학년은 협동놀이 ‘누가 더 많을까’와 겨누기 놀이인‘공을 굴려라’, 3학년은 재미있는 민속놀이 한마당, 4학년~6학년은 교육과정과 접목한 피구, 배구 반대항 경기를 진행한다.

학생들이 건강즐김 경기종목과 내용을 선정·진행·판정도 하고, 교사와 학부모들은 지원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담당부장교사 이연희는 “건강한 것도 효도하는 것이고, 운동이 학습효과를 촉진한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스포츠맨십을 기르며, 자기주도 건강관리 역량을 즐기도록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