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한국재무학회 제2차 춘계 정책심포지엄 개최
저성장·저금리시대의 자산운용과 위험관리, 관심고조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10 [11: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재무학회 회장 오세경    
(서울=더데일리뉴스) 한국재무학회(회장 오세경)는 오는 5월 12일(금) “저성장·저금리시대의 자산운용과 위험관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본시장연구원과 공동주최로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2017년 제2차 춘계 정책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저성장·저금리시대를 맞이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관투자자들의 해외증권투자와 대체투자 등에서 안고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자산운용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함께 모색하는데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심포지엄은 한국재무학회 오세경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자본시장연구원 안동현 원장과 금융투자협회 황영기 회장의 축사, Founding Partner- LABATON의 Lawrence Sucharow가 인사말을 전한다.

이어 미국 증권투자와 관련된 규제를 중심으로 김현강 변호사(전KIC법무팀)가 “기관투자자의 해외증권투자 리스크 개선에 관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 두번째 주제로는 “대체투자 벤치마크의 이해와 설정”으로 남재우 박사(자본시장연구원)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중앙대학교 송수영 교수의 사회로 고준호 상무(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정재만 교수(숭실대학교), 정창곤 회장(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조장곤 변호사(대한변호사협회), 황정욱 박사(국민연금연구원)의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과 관련하여 오세경 회장은 "새로운 시장이나 증권에 대한 투자는 그동안 우리가 몰랐거나 간과해왔던 새로운 리스크에 직면하도록 만들고 있다. 따라서 해외증권투자와 대체투자 시 무엇을 벤치마킹하고, 또 어떻게 리스크관리를 해 나가야 할지 고민되는 시점에서 한국재무학회와 자본시장연구원이 공동 정책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하다고 생각되는 바다."고 밝히고 이어"본 행사가 더욱 의미 있고 건설적인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심포지엄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한국재무학회 사무국로 문의 가능하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