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포천아트밸리', 작년 대비 700% 이상 폭발적 인기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01 [15: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더데일리뉴스) '사드보복'과 관련해 중국 관광객이 뚝 끊어져 전체 해외관광객의 국내 수요가 21% 이상 감소해 전국의 관광지가 비상이다.

하지만 이에 반에 작년 대비 700% 이상의 폭발적인 증가율을 보이며 해외관광객 유치에 성공한 곳이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버려진 채석장을 친환경 문화예술공간으로 탄생시킨 '포천아트밸리'는 포천시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다.

2009년 개장해 매년 40여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곳으로 2014년도까지 해외관광객이 전무했으나 작년부터 지자체로서는 보기 힘들게 해외마케팅을 지속적이고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어 이러한 성과가 나타나는 것이라는 내부의 평이 있다.

특히 포천아트밸리는 최근 전지현, 이민호 주연의 SBS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 아이유, 이준기 주연의 '보보경심:려' 등 인기리에 방영된 다수의 한류 드라마의 촬영지였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동남아 관광객들이 꼭 가보고 싶은 한국의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한다.

포천아트밸리 홍보 담당자는 "이러한 현상은 계속될 전망이며 포천아트밸리의 단독상품보다 포천시의 주변 관광지와의 지속적인 협조로 연계관광상품이 개발되면서 타 시도의 개별적인 관광상품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결과"라고 말했다. 

 윤용현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