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 개설 및 수강생 모집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 등 준비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4/25 [15: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각종 취업 대비 특강과 여성 인턴제 참여 특전도 제공

(서울=더데일리뉴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17년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훈련생을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과 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 등 총 두 가지 과정이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모집하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해외 환자 유치와 관련한 행정업무 전반을 담당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기초이론부터 의학용어, 증상표현, 글로벌 헬스 코디네이터 자격증 대비 이론 등의 이론교육과 상담실무, 의료전문가 임상실무, 의료마케팅, 의료관광 우수병원 답사 및 모니터링 등의 실무교육을 모두 제공한다.

교육기간은 5월10일부터 7월21일까지 매주 월, 수, 금 오전 9시30분부터 13시30분까지다.

국제무역사무원 양성과정은 수출입 개념 및 관리제도, 계약의 기초, 수출대금 결제방식, 물품확보, 운송계약, 대금의 회수 신용장 형식과 발행수입대금 결제와 운송서류 인도, 무역 클레임 제기와 해결 등의 무역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또 FTA 개요 및 현황, 인증 수출자 업무 실습, FTA 협정을 통한 무관세 수출 실습, FTA 사후 검증 실무, 품목 수출 실습, 송금 및 추심 사례, 수출입서류 작성 등의 FTA 활용 실습 교육도 제공한다. 

훈련생 모집은 오는 5월10일까지며 교육은 오는 5월15일부터 7월28일까지 매주 월, 화, 목, 금 오전 9시30분부터 13시30분까지 실시된다.

두 과정 모두 직업의식 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대비 교육도 함께 제공하며, 전문직업상담사의 1:1 취업컨설팅, 센터 내 특강 참여 기회, 여성 인턴제 참여 기회의 특전도 제공한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모든 과정은 어려운 이론식 강의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일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센터구비서류(혼인관계증명서 1부와 증명사진 1장, 귀화한 경우 기본증명서 1부 신분증 등)를 지참 후 센터에 내방해 접수하면 되며,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