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출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4/13 [16: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동부대우전자가 마이크로 버블 세탁이 가능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채용, 0.05mm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해 세탁력은 11% 향상시키고 물사용량 24%, 세제사용량은 10%, 잔류세제를 25% 절감 시킨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술은 물과 산소를 이용해 수압만으로 원수에서 마이크로 버블을 발생, 세탁 시 초미세 공기방울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고주파 압력과 힘을 통해 세탁물을 수직으로 진동시켜 세제 침투력을 높이고 세탁 및 헹굼 성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 표준세탁 1회 가동 시 동급 대비 최대 절반 이상 절감된 54wh의 전력을 사용해 물 사용량뿐만 아니라 전기료까지 아낄 수 있게 했다.

잔류세제로 인한 피부질환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배려해 헹굼에 대한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지난 2015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하고 국내 전자동 세탁기시장 점유율 20% 돌파에 견인차 역할을 한 글로벌 플랫폼 '공기방울 4D' 세탁기 후속모델로 용량은 15kg이며, 가격은 60만 원대이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