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부천시, 놀이터 안전관리 한층 강화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4/13 [13: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천=더데일리뉴스) 부천시가 공원 내 어린이놀이터 안전점검을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모래놀이터 소독횟수를 늘리는 등 놀이터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한다.

시는 그동안 직접 시행해 온 놀이터 안전점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국민안전처 지정 전문기관에 위탁하기로 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지원기관에서 전체 어린이놀이터 131곳에 대해 매월 1회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결과에 따라 즉시 시설을 보수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 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래놀이터에 대한 소독 횟수를 지난해 165회에서 275회로 대폭 늘린다. 관내 모래놀이터 55곳에 대해 각 3회씩 실시하던 소독을 5회씩으로 늘려 어린이가 안심하고 뛰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소독은 토양관리기로 굳어있는 모래를 고루 펴 탄성을 복원한 후 거름망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스팀살균소독기로 모래와 놀이기구를 살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독 후에는 무작위로 기생충(알) 검출여부 검사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놀이시설 안전관리 여부를 누구나 확인할 있도록 QR코드를 부착한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정기시설검사일자와 결과, 보험가입 여부 등을 알 수 있다.

 변정우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