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 대상 ‘조경기능사’ 과정 입교식 가져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3/29 [17:5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원주=더데일리뉴스)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8일 19시, 강원도 원주시 상지영서대학교 평생교육원 영서관에서 제2인생을 조경전문가로 열고자하는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 21을 대상으로 ‘조경기능사’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센터의 ‘조경기능사’ 과정은 이러한 채용시장 수요를 반영하여 제대군인의 취ㆍ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된 위탁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지영서대 평생교육원은 교육생의 취업 연계를 위해 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체계적인 필기ㆍ실기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조경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조경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3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화ㆍ수ㆍ목, 96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본교 도시조경인테리어학과 교수들이 강의를 실시하고,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수준에 부합할 수 있는 현장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탁교육 과정에 선발된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들의 교육비 전액은 국가보훈처가 지원한다.
 
센터는 제대군인 일자리 확보 및 안정적인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올해 11개 대학 및 전문 교육기관과 위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관심 있는 중ㆍ장기 제대군인과 전역예정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센터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