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퇴촌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발전협의회” 개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3/23 [16:5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광주=더데일리뉴스) 광주시는 지난 22일 퇴촌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퇴촌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퇴촌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시가 지난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의 대상지로 선정돼,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국비 39억 2,000만원과 시비 16억 8,000만원 등 총 56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이다.
 

사업은 퇴촌면 중심지인 광동리 일원에 △커뮤니티센터(주민자치센터) △종합운동장 정비 △퇴촌 나눔길 정비 △중심가로 경관정비 △간판정비 △갈대생태공원 정비 △생태 징검다리 조성 △주민역량강화사업 등 10여 가지 사업이 추진되며, 퇴촌면지역의 기초생활기반과 지역경관, 지역역량 등 농촌지역 인프라가 크게 개선·확충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부터 지역대표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와 주민대토론회, 선진지 견학 및 워크숍 등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거처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이번 발전협의회의를 통해 기본계획을 확정했으며, 금년 9월 말까지 시행계획 수립 절차를 거쳐 10월 공사를 시작으로 2019년 말까지 연차별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윤용현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