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벌써 여름 대비?” 효과적인 봄철 다이어트 방법은?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3/21 [16: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바야흐로 봄이 찾아오면서, 서둘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더구나 이번 봄은 예년보다 짧고 여름이 빨리 찾아올 예정이라 단기간 다이어트라도 우선 해야겠다며 서두르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갑자기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할 경우, 요요현상은 물론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김 모씨(28·여)도 체중감량을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 간혈적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등 유행하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지만, 문제는 다이어트 이후 통제되지 않는 식욕 탓에 결국 체중이 두 배 이상 늘어 살이 더 찌는 상황에 놓인 것. 그렇다면 요요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Step1. 원푸드 다이어트 및 단식은 Stop!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대다수의 사람을 보면 원푸드 다이어트 및 굶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단식을 하게 될 경우, 단기간에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정상적인 식사로 돌아갔을 경우 체중은 어느 순간 다시 늘어나버린다. 그러므로 무조건 굶기보다는 평소 섭취하던 음식의 1/3 정도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한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도 1주일 이상 지속 시, 체내 불균형이 심화되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비타민, 단백질, 칼슘 등 필수 영양소가 들어간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효과적이다.

Step2. 채소 및 과일, 다이어트에 무조건 좋을까?

칼로리가 낮고 수분·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음식이다. 하지만 도움이 된다고 해서 무작정 많이 먹는 것은 금물. 채소는 열량이 낮은 음식임으로 도움은 되지만, 계속해서 채소만 먹다 보면 철분, 지방, 비타민 B12 등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과일은 채소와 달리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식하면 오히려 살이 찔 위험도 있으므로 아침이나 점심 시간대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Step3.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탄수화물은 ‘적’과 같다. 칼로리가 높은 라면, 햄버거, 짜장면 등을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절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기 때문. 그러므로 탄수화물이 먹고 싶을 경우에는 잡곡밥이나 통밀빵을 먹는 것이 좋다. 통밀빵은 당 지수가 낮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불리고,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이 어려워 매번 작심삼일에 지치고 말았다면 전문 다이어트 식품 혹은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제품으로는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를 들 수 있다. 팻마스터 1012는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믈을 비롯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천연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돌외추출물이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을 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칼로리 연소가 활발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z-cu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