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제8회 청년일자리박람회’, 차별화 된 박람회로 진행한다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3/13 [13: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는 오는 29일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8회 청년일자리박람회’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의 수요를 반영, 진로탐색, 직업체험, 채용면접이 모두 한자리에 이뤄지는 통합 일자리박람회로 준비해 기존 일자리박람회와는 차별화 된 박람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들에게 취업전략을 세우고 설계할 수 있도록 ▲현장면접존 ▲대기업공채상담존 ▲직무멘토링존 ▲취업서포터존 ▲고양시미래일자리탐색존 ▲공감힐링존 등 6개의 존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현장면접존’에서는 현장의 생생한 기업 생태계를 이해하는 장으로서 중견기업, 외투기업, 우수강소기업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 취업의 기회를 가질수 있다.

‘대기업공채상담존’에서는 굴지의 대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해 공채팁을 제공하며 ▲‘직무멘토링존’에서는 마케팅, 영업직 등 분야별 전문직업인들이 대거 출동해 직무에 대한 생생한 토크로 직무이해를 지원한다.

‘취업서포터존’에서는 구직서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인적성, 모의면접 등 취준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약점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일자리기관들의 다양한 청년일자리사업 안내와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양시미래일자리탐색존’에서는 통일한국실리콘밸리로 파생되는 4차 산업 체험과 직업연계 및 신직업 탐색, 취업특강,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미래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감힐링존’에서는 자기발견을 위한 활동과 감성 돋는 이벤트, 다채롭고 풍성한 부대행사로 구성돼있다.
변정우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