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SKT, 바르셀로나에 '티움 모바일' 개관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28 [13: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SK텔레콤은 MWC 2017 기간 동안 바르셀로나 몬주익 공원 유니버스 프라자에 현지 어린이들이 첨단 ICT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티움 모바일(T.um Mobile)'을 27일(현지시각) 개관했다고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이동형 ICT 체험관으로 SK텔레콤은 한국에서 '티움 모바일' 구조물과 장비 일체를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항공 수송했다.

어린이·청소년 대상 MWC라고 할 수 있는 'YoMO(Youth Mobile Festival)' 전시관 정문 앞 광장에 넓이 400(20×20)㎡, 높이 9m 규모의 피라미드 에어 돔(Air Dome) 형태로 구축되었다.

'YOMO'는 다양한 학문을 융합하는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체험 교육을 지향하며, 전시관도 이런 지향점 아래 구성되어 있다.

SK텔레콤은 축구 게임을 차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 홀로그램을 이용한 문화교실 등 재미있게 즐기다 보면 기초적인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바르셀로나 현지 어린이 특성 및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백재호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