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핸즈프리 웨어러블 디바이스’ 졸업·입학 선물로 인기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15 [12: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손목이나 팔, 머리 등에 착용해 양손이 자유로워지는 ‘핸즈프리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졸업·입학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입을 수 있는 기기’라는 뜻으로, 신체 부위에 착용이 가능한 IT 제품을 말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졸업 및 입학시즌을 앞두고 최근 보름간(1/31~2/13) 웨어러블 디바이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해 상반기, 웨어러블 기기의 대부분이 손목밴드 형태로 수면, 건강관리, 운동량 체크 등에 포커싱 되어 있었다면, 이제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아날로그 손목 시계를 비롯해 현재 시간 알림, 문자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이어폰, 초경량 웨어러블 카메라까지 그 범위도 다양해졌다.
 
롯데닷컴은 오는 26일까지 졸업/입학 선물대전인 ‘학교종이 땡땡땡’ 행사를 진행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노트북, 카메라, 블루투스 스피커, 보이스 레코더 등 졸업, 입학선물로 인기 있는 전자기기를 한데 모아 선보인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수취인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서 주고 싶은 선물을 고른 뒤, 우측 하단에 보여지는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백재호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