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고양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도시로 성장 기대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1/18 [16: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는 지난 16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2017년 1단계 공공근로 참여자와 부서 담당자 약 23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한국산업 안전보건공단 원방희 부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공공일자리사업 참여 중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자리였다.

강의 후반에는 공공근로 참여자들이 지속 가능한 민간일자리로 가는 것을 돕기 위한 고양 통합일자리센터 소개 및 취업지원프로그램, 취업박람회 소식 전달 등의 시간도 마련돼 참여자들에게 알찬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고양시는 공공근로 사업에 금년부터 국비지원이 전혀 없는 가운데서도 공공일자리 사업의 중요성을 감안해 전액 시비로 지난해보다 3억원 증액된 23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시행되는 2017년 1단계 공공근로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과 미취업 청년층을 대상으로 1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다. 행정지원, 진료보조, 사회복지시설, 불법광고물 정비 등의 사업에서 약 180명이 참여하며 연간 3단계에 걸쳐 총 6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시는 공공일자리 참여자와 담당자에게 단계마다의 안전교육 실시와 사업장지도·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조은아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