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아시아나, 국내외 언론매체의 서비스 호평 잇달아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07/10/22 [23: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시아나항공(대표:姜柱安)이 지난 9월 일본의 유력 여행전문지 에이비 로드(AB ROAD)가 발표한 항공사 랭킹에서 기내서비스 부문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달에는 ㈜여성신문사 주관 “여성소비자가 선호하는 항공사” 설문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잇달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일본의 리크루트그룹이 1984년에 창간하여 월 38만부를 발행하는 여행전문지 에이비 로드가 일본의 국제선 이용객 2,4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여 개 조사대상 항공사 중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서비스가 1위 일본항공(JAL)과 2위 싱가포르항공에 이어 3위에 선정되었다. 또한 서비스뿐 아니라 안전감, 신뢰감 및 이미지까지 평가한 종합 만족도면에서는 6위에 선정되었다.

또한 ㈜여성신문사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하여 올해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여성 10,019명에게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중 33%를 차지한 아시아나가 1위에 선정되었다. 대한항공과 캐세이퍼시픽,싱가포르항공이 그 뒤를 이었으며 특히 “품질과 서비스”항목에서 아시아나항공은 3.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는 이미 국제적인 인정을 받아 올해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리서치 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社가 발표한 항공사 등급순위에서 최고 등급인 5星 항공사(five star airline)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과 미국의 여행전문지 비즈니스트래블러誌 로부터‘세계 최고승무원 상’과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상’을, 미국의 글로벌트래블러誌로부터는 3년 연속으로‘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 賞’을 수상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역시 미국의 여행전문지 '트래블 앤 레저'가 선정한 2007년도 세계 최고 국제선 항공사 '톱 10'에 뽑히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매체에서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